이미지를 넘어 AI가 이제 영상의 영역까지 다가오고 있습니다. 최근 OpenAI의 sora가 만든 영상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놀랐고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sora정도의 퀄리티가 상용화 되려면 최소 1-2년은 남았다고 생각합니다.(여전히 일반 대중들에겐 하드웨어의 한계가 있기 때문ㅠㅠ)
그래도 sora 덕분에 주춤하던 AI 영상쪽 회사들이 발빠르게 움직여 알파버전을 내놓고 있습니다.
SD에서도 AnimateDiff 라는 기술을 이용해 영상을 만들어 왔지만 퀄리티가 많이 떨어졌었죠. 소개드릴 영상 생성 AI는 훨씬 진보된 기술을 가지고 퀄리티를 높힌것으로 판단됩니다.
1.KlingAI
첫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KlingAI 입니다. 중국에서 만들어진 영상 생성 AI로 현재 1.5버전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텍스트를 이용해 바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T2V'와 기존 이미지를 가지고 만들 수 있는' I2V' 두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입하고 매일 접속 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현재 5초의 영상만 만들 수 있고 극악의 생성 시간을 자랑하고 있어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유료버전으로 전환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최근에 나온 1.5버전도 유료로 사용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영상 AI와 비교해도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프롬프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어 초보자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점: 높은 퀄리티, 일정 부분 무료 사용 가능, 가이드 제공으로 초보자도 쉽게 생성 가능, 일관성 있는 얼굴
단점: 무료 버전 사용시 오랜 생성 시간, 종종 영상 제작 실패 문구가 뜸
2.Runway Gen3 alpha
두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Runway에서 만든 Gen3 alpha 입니다. Gne2 버전 까지는 퀄리티 면에서 많이 부족한 모습을 보였던 Gen 시리즈가 Gen3 alpha 버전을 공개하면서 분위기가 봐뀌었습니다. 게시글 작성일 기준 가입하면 무료로 500 크레딧을 주고 무료로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는 하는데 현재 사용자수가 많아서 무료 생성은 불가능합니다.(엄청난 광클을 하면 가끔 생성이 되는데 너무 랜덤이라 비추천합니다...)
적절한 프롬프트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어 초보자도 쉽게 이미지를 가지고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사 이미지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봤을때 클링 AI보다 얼굴 일관성이 조금 떨어지는걸 느꼈습니다. 현재 나온 모든 AI 영상 툴의 특징이 후처리 없이는 완벽하게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운것 또한 사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장점은 클링AI보다 월등히 빠른 제작 속도입니다. 10초 내지 영상을 만드는데 3분이 채 안걸렸습니다.
또한 영상 생성 말고도 Runway사에서 만든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장점: 빠른 제작 속도,높은 영상 퀄리티, 프롬프트 가이드 제공, 다양한 기능
단점: 무료 버전 생성 제한, 유료 멤버쉽이 강제화됨, 얼굴 일관성 유지가 힘듬
3.Luma AI
마지막으로 소개 드릴 곳은 Luma AI 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한달에 30개의 영상을 무료로 생성 가능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소개드린 곳과 비교하면 영상 퀄리티는 조금 낮다고 판단됩니다.
처음 영상 AI를 접하시는 분들이 연습삼아 만들어 볼때 유용한 사이트로 생각됩니다.
장점: 달마다 30개 무료 영상 생성 가능, 빠른 영상 생성, 다양한 과금 모델
단점:부족한 퀄리티,
'Stable Diffusion > 최신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성형 AI 이미지로 수익화 해보기(1) feat.크몽 (13) | 2024.08.22 |
---|---|
Stable Diffusion 3가 드디어 사용 가능해졌습니다. (0) | 2024.05.01 |
Stable diffusion 3 vs SDXL vs Cascade 뭐가 더 좋을까? (0) | 2024.04.30 |
생성형 이미지 AI 중 스테이블 디퓨전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룹니다.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